그러면 엑소엘라에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게임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자

게임 개발 후 인플루언서와 게임 마케팅을 진행할 때 효과적인 프로모션은 엑소엘라!

얼마 전 게임 개발사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인플루언서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소개한 바 있습니다.엑소라 네트워크를 이용해 보다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섭외는 물론 데이터 관리까지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오늘은 최적화된 콘텐츠와 전략을 통해 다양하고 강력한 채널을 종합적인 마케팅의 일환으로 통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지난번 투고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게임 마케팅의 시작은 EXO-La YouTube, Twitch, Facebook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의한 게임 마케팅을 시작하고 싶다면? EXO-L、去年···blog.naver.com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게임 마케팅의 시작은 EXO-La YouTube, Twitch, Facebook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의한 게임 마케팅을 시작하고 싶다면? EXO-L、去年···blog.naver.com

우리가 자주 영화를 볼 때에도 개봉하기 훨씬 전부터 다양한 티저 영상을 통해 홍보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이와 함께 영화 티켓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광고를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게임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출시 전 티징 영상과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사전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TV 광고가 효율적이긴 하지만 인기 게임 개발사의 경우 지나치게 높은 비용 때문에 중소규모 게임사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아닙니다.

그러나 인플루언서를 통해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프로모션 격차를 줄이는 것은 가능합니다.게임 인플루언서에 게임 플레이 클립, 스크린샷, 자세한 설명, 독점 자료 등을 제공해 시청자들이 게임 개발 전부터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플루언서를 잘 활용하면 더 많은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하고 쉽게 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고퀄리티의 콘텐츠를 만들어 보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인플루언서가 게임의 가치를 시청자에게 전달하는 것도 쉬워집니다.게임 출시일이 다가오면 플랫폼에서 게임을 공개하기 전에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출시 전 기간과 마찬가지로 소규모 인플루언서의 경우 신규 게임에 더욱 주목하게 되며, 이때 게임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면 판매량도 늘어날 수 있습니다.따라서 게임을 출시하기 전에 훌륭한 비디오와 스크린샷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준비된 영상과 사진을 활용해 스토리상의 주요 기점, 게임 플레이의 특징, 명확한 향후 로드맵까지 갖춘다면 인플루언서는 이러한 자료를 시청자들에게 소개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하도록 유도해 줍니다.게임 판매 수익을 선불로 받으면 인플루언서를 통해 할인 코드를 공유할 수 있어 사용자는 할인 기회를 선호하고 개발사는 모멘텀을 활용해 인기를 얻을 수 있다.

부분 유료화 모델을 이용할 경우에는 사용자에게 게임 아이템 특별 할인을 제공하거나 독점/프로모션 아이템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한정판이라는 단어만으로도 사용자들은 매력을 느끼게 되거든요.보통 새로운 게임이 유행하기 시작하면 사용자가 급격히 늘어나게 됩니다.이것은 곧 매출로 이어집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의 경우 이러한 트렌드로 인해 동영상을 상위에 노출하고 신규 게임은 더 많은 사람들이 보게 됩니다.이는 트위치에서도 마찬가지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면 선순환이 일어나 게임에 더 많은 시청자가 유입되고 인플루언서는 수익이 늘어나게 돼 서로 윈윈하게 됩니다.개발사가 게임 마케팅을 위해 협력할 인플루언서를 선택하는 기준을 잘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뿐만 아니라 제대로 된 목표의 설립도 필수입니다.적절한 인플루언서가 갖춰야 할 특징은 지난 몇 달간 영상 콘텐츠 재생 횟수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영상 재생 횟수 격차가 80% 이상 나지 않는 선에서 서로 비슷해야 합니다. 그리고 표현력을 갖추고 있어 게임의 핵심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판단해야 합니다.사실 이러한 과정은 정말 힘들고 복잡한 과정이지만 게임 마케팅을 위해 ‘엑소라 파트너 네트워크’를 이용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당사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회사에서 할 일은 프로모션에 대한 자료를 정확히 준비하고 포맷과 가격을 설정하며 광고를 위해 링크를 꼭 이용한 후 결과를 분석하여 목표를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모든 과정이 진행되었을 때 인플루언서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대금을 지불하고 다음 캠페인 계획을 시작할 것을 권장합니다.많은 중소 개발사들은 게임을 훌륭하게 개발했지만 제대로 된 광고를 하지 못해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엑소라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사용하기 쉬운 하나의 플랫폼으로 성공적인 인플루언서 프로그램을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전 세계 인플루언서와 컨택하여 그들에게 적절한 보상을 제공한다면 ~EXO-LAR에서는 정확한 데이터는 물론 마케팅에 관한 전반적인 시스템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엑소라 파트너 네트워크 및 영향력 행사자 프로그램을 관리하면서 사용자 방문 수를 늘리고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통해 전 세계의 영향력 행사자 및 계열사와 연락할 수 있습니다. xsolla.com본 포스팅은 엑소엘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