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중순이 지난 지금도 반팔, 반바지를 입고 있지만 쉬는 날 미리 정리해 둬야 할 것 같아 가을 옷 정리를 했다. 먼저 정리할 곳을 먼저 비우고(내부를 한번 닦고) 버릴 것은 버리고 채울 옷을 고른다 9월 중순이 지난 지금도 반팔, 반바지를 입고 있지만 쉬는 날 미리 정리해 둬야 할 것 같아 가을 옷 정리를 했다. 먼저 정리할 곳을 먼저 비우고(내부를 한번 닦고) 버릴 것은 버리고 채울 옷을 고른다
옷장 3박스 중 가장 자주 입는 옷을 수납하기로 했다. 서랍에 넣으면 구김이 가는 티셔츠나 셔츠, 가벼운 카디건은 걸어두고 옷걸이에 걸었을 때 늘어지거나 어깨에 뿔이 날 것 같은 옷과 바지 일부는 서랍에 정리했다. 걸어두는 옷은 사실 옷걸이만 통일해도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는 것처럼 보인다. 거기 비슷한 색깔의 옷끼리 모아서 색깔이 연결되게 걸어놓으면 신경 써서 정리한 느낌의 옷장이 되는 것 같다. 옷장 3박스 중 가장 자주 입는 옷을 수납하기로 했다. 서랍에 넣으면 구김이 가는 티셔츠나 셔츠, 가벼운 카디건은 걸어두고 옷걸이에 걸었을 때 늘어지거나 어깨에 뿔이 날 것 같은 옷과 바지 일부는 서랍에 정리했다. 걸어두는 옷은 사실 옷걸이만 통일해도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는 것처럼 보인다. 거기 비슷한 색깔의 옷끼리 모아서 색깔이 연결되게 걸어놓으면 신경 써서 정리한 느낌의 옷장이 되는 것 같다.
정리에 집착하던 시절에는 티셔츠, 셔츠, 가디건, 이것저것 뒤죽박죽 섞어도 색깔 위주로 깔끔하게 보이도록 정리하곤 했지만, 지금은 날씨에 따라 옷을 편하게 고를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로 정리하고 있다. 정리에 집착하던 시절에는 티셔츠, 셔츠, 가디건, 이것저것 뒤죽박죽 섞어도 색깔 위주로 깔끔하게 보이도록 정리하곤 했지만, 지금은 날씨에 따라 옷을 편하게 고를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로 정리하고 있다.
옷걸이는 넣고 빼기가 편하게 방향을 맞추어 걸며, 오른손잡이이므로 옷의 앞면이 왼쪽으로 오도록 걸어둔다.(옷을 꺼냈을 때 뒷면이 아닌 앞면을 확인할 수 있도록) 그리고 항상 함께 입는 세트인 옷은 그대로 겹쳐 걸어둔다. 어딘가에 따로 두면 찾기가 더 힘들어.. 옷걸이는 넣고 빼기가 편하게 방향을 맞추어 걸며, 오른손잡이이므로 옷의 앞면이 왼쪽으로 오도록 걸어둔다.(옷을 꺼냈을 때 뒷면이 아닌 앞면을 확인할 수 있도록) 그리고 항상 함께 입는 세트인 옷은 그대로 겹쳐 걸어둔다. 어딘가에 따로 두면 찾기가 더 힘들어..
서랍장은 길이가 조절되는 바구니와 이케아 STUK 수납정리함으로 정리했다. 서랍장은 길이가 조절되는 바구니와 이케아 STUK 수납정리함으로 정리했다.
서랍3개중 맨위 서랍에 이케아 수납함. 안쪽은 조금 공간이 있지만 가로폭이 거의 딱 맞는것을 발견하고 너무 기뻤어.. 서랍3개중 맨위 서랍에 이케아 수납함. 안쪽은 조금 공간이 있지만 가로폭이 거의 딱 맞는것을 발견하고 너무 기뻤어..
긴 양말, 여름 양말, 뒷공간에는 수면 양말, 나머지 2칸은 속옷을 정리해 놓았다. 긴 양말, 여름 양말, 뒷공간에는 수면 양말, 나머지 2칸은 속옷을 정리해 놓았다.
2단은 운동복 바지와 청바지, 길이 조절 바구니에는 운동복을 접어 놓았다. 2단은 운동복 바지와 청바지, 길이 조절 바구니에는 운동복을 접어 놓았다.
접어두면 주름이 잡히는 슬랙스나 면바지는 옆 칸에 걸어 놓았다. 접어두면 주름이 잡히는 슬랙스나 면바지는 옆 칸에 걸어 놓았다.
모자수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https://blog.naver.com/tmyb_/223523966945 모자수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https://blog.naver.com/tmyb_/223523966945
옷장정리- 레일행거로 모자수납옷장 한 통에는 긴옷을 수납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옷을 걸어도 많이 남는 밑공간을 어떻게 활용… blog.naver.com 옷장정리- 레일행거로 모자수납옷장 한 통에는 긴옷을 수납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옷을 걸어도 많이 남는 밑공간을 어떻게 활용… blog.naver.com
바지는 클립으로 뒷면만 집어서 걸치고 있다. 바지는 클립으로 뒷면만 집어서 걸치고 있다.
맨 아랫단에는 걸어두면 늘어날 것 같은 니트류를 접고, 한쪽에는 생리용품 맨 아랫단에는 걸어두면 늘어날 것 같은 니트류를 접고, 한쪽에는 생리용품
칸막이가 있어서 분리해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었다. 칸막이가 있어서 분리해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었다.
그리고 서랍마다 뒤에 남는 틈에 벌레퇴치제를 넣어둔다.. 벌레 때문에 한번 고생한 적이 있어서 잘 챙겨주고 있다. 그리고 서랍마다 뒤에 남는 틈에 벌레퇴치제를 넣어둔다.. 벌레 때문에 한번 고생한 적이 있어서 잘 챙겨주고 있다.
이사할 때 장롱을 설치했는데 보기엔 예쁘고 깔끔한데 몇 달 써보니 가장 불편한 옵션만 고른 것 같다. 밀어서 여는 문에 연후에 열리는 서랍.. ㅎㅎ 다음엔 꼭 손잡이가 편한걸로 만들겠다고 약속했어 이사할 때 장롱을 설치했는데 보기엔 예쁘고 깔끔한데 몇 달 써보니 가장 불편한 옵션만 고른 것 같다. 밀어서 여는 문에 연후에 열리는 서랍.. ㅎㅎ 다음엔 꼭 손잡이가 편한걸로 만들겠다고 약속했어
이처럼 가을옷 정리는 막바지 겨울이 되면 교복 같은 패딩으로 버티다가 봄이 오면 다시 옷장 정리를 하게 될 것 같다. 이처럼 가을옷 정리는 막바지 겨울이 되면 교복 같은 패딩으로 버티다가 봄이 오면 다시 옷장 정리를 하게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