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비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장점이 많은 슈퍼 푸드군요. 콜라비는 순무 양배추라고도 하는데요. 순무와 양배추의 교배종인 콜라비는 한식 식재료로는 생소한 식품입니다. 녹색과 빨간색 두 종류의 콜라비 중 녹색 쪽이 단맛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콜라비의 효능과 칼로리, 보존법 그리고 콜라비 껍질, 차로 마시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콜라비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장점이 많은 슈퍼 푸드군요. 콜라비는 순무 양배추라고도 하는데요. 순무와 양배추의 교배종인 콜라비는 한식 식재료로는 생소한 식품입니다. 녹색과 빨간색 두 종류의 콜라비 중 녹색 쪽이 단맛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콜라비의 효능과 칼로리, 보존법 그리고 콜라비 껍질, 차로 마시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콜라비 효능 콜라비 효능
소화기능 개선 – 콜라비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가 잘 되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면역력 증진 –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콜라비를 먹으면 독감, 감기 등 전염성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 콜라비의 하루 권장량인 100g의 칼로리는 28칼로리입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주기 때문에 감량 시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소화기능 개선 – 콜라비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가 잘 되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면역력 증진 –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콜라비를 먹으면 독감, 감기 등 전염성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 콜라비의 하루 권장량인 100g의 칼로리는 28칼로리입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주기 때문에 감량 시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암예방-크루코시놀레이트라는 항암에 효과가 있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각종 암의 위험성을 예방해줍니다. 시력 유지 – 제아잔틴, 루테인과 같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들어있어 각종 안구 질환을 예방하고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혈당 조절 – gi20의 낮은 혈당지수를 가진 콜라비 섭취로 혈액 속 혈당을 안정화할 수 있으며 식후 급격히 올라가는 혈당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암예방-크루코시놀레이트라는 항암에 효과가 있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각종 암의 위험성을 예방해줍니다. 시력 유지 – 제아잔틴, 루테인과 같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들어있어 각종 안구 질환을 예방하고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혈당 조절 – gi20의 낮은 혈당지수를 가진 콜라비 섭취로 혈액 속 혈당을 안정화할 수 있으며 식후 급격히 올라가는 혈당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콜라비 먹는 법 콜라비 먹는 법
콜라비는 의외로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너무 딱딱하기 때문에 얇게 썰어서 요리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소금과 식초로 재우면 더 부드러워진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레, 샐러드, 스튜 등의 재료나 죽, 수프의 재료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콜라비 가죽의 경우 차로도 마실 수 있습니다. 얇게 썬 콜라비를 햇볕에 말려 수분을 제거한 후 물 1리터에 한 줌 정도 넣고 30분 정도 끓이면 좋습니다. 콜라비는 의외로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너무 딱딱하기 때문에 얇게 썰어서 요리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소금과 식초로 재우면 더 부드러워진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레, 샐러드, 스튜 등의 재료나 죽, 수프의 재료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콜라비 가죽의 경우 차로도 마실 수 있습니다. 얇게 썬 콜라비를 햇볕에 말려 수분을 제거한 후 물 1리터에 한 줌 정도 넣고 30분 정도 끓이면 좋습니다.
콜라비 보관방법 콜라비 보관방법
콜라비는 냉장고에서 1~2i부 정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때 껍질을 손질하지 않고 그대로 보관하면 더 신선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손질 후에는 냉동으로 반년 정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콜라비는 냉장고에서 1~2i부 정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때 껍질을 손질하지 않고 그대로 보관하면 더 신선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손질 후에는 냉동으로 반년 정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