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의 해외여행이라 여행의 기분을 한껏 느끼고 싶어서 예약한 게스트하우스 고베의 메인은 산노미야인데 나는 조금 떨어진 곳에 숙소를 잡았다.무엇보다 가장 마음에 드는 문구 ‘현지인처럼 여행하고 싶다면~’이라는 문구를 보고 예약을 했다. 6인실 도미토리 4박에 173,382를 지출했다. 주말이 있다는 점을 감안해도 1박에 약 43,000원인 게스트하우스 가격치고는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호텔보다 저렴한 건 사실이야!
신리병원, 65657-0836 Hyogo, Kobe, NadaWard, Shironouchidri, 4-chmme-4-10 신리병원
오지공원역에서 가까웠다.
체크인은 오후 4시~9시까지 가능하다.아무래도 게스트하우스라 제한적인 서비스도 많고 지켜야 할 규칙도 많다.
빨래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다.물론 무료가 아니라 200엔을 내야 사용할 수 있다.
게스트하우스 마야는 총 3층으로 되어있는데.1층은 공용 공간, 주방, 카운터, 세탁실, 화장실 2층은 객실, 샤워실, 화장실 3층은 객실, 화장실 각 층마다 화장실이 있으나 1층~3층은 남녀 공용으로 2층만 나뉘어 있다.2층에 여자화장실에만 비데가 설치돼 있었다.
그리고 이 가파른 계단을 올라가야 한다.나는 이것도 모르고 예약하고, 끔찍한 여행가방을 가지고 왔다.얼마나 좁고 가파른지 네 발로 기어올라가야 하는 느낌이다.다행히 친절한 직원분이 3층까지 올려주셨다.그러던 중 하필 내 방이 3층이야.6인실 도미토리내 침대는 벽 바로 옆이었어.다른 분들 없을 때 찍었어요.나갈 때마다 자동으로 잠기는 문 때문에 비밀번호를 외울 수밖에 없었다.그리고 공용공간에 준비되어있는 신발장에서 실내화를 꼭 갈아신어야해! 실내화는 사이즈별로 다 준비되어있어 노프라블럼나름 짐을 풀어보니 아늑한 것 같기도 하고 호텔에서 5박하고 게스트하우스에 오니까 정말 하나부터 불편함이 가득했다. ㅎㅎㅎ 화장실 갔다오면 비밀번호 쳐야지.씻으려면 2층으로 가야지.뭐 먹으려면 1층으로 가야지.그래서 잘 때 올라갔다가 나갈 때만 내려가고 외출해도 밑에 잠시 있다가 올라오곤 했다.여기가 2층에 있는 샤워공간? 세면대가 3개 있고 샤워부스가 3개 있다.창가에 있는 샤워부스는 여성만 사용할 수 있다.그런데 누가 쓰고 있으면 다른 데 들어가서 샤워를 했어.별로 민감한 편은 아니어서 그냥 빨면 되는 타입의 가끔 female only 도미토리를 예약하고 자는데 모르는 유럽 남자아이가 하이라고 인사한 적도 있어 별로 놀라지도 않는다.샤워부스 공간은 생각보다 좁고 작다. 지내면서 본 서양인 친구들은 샤워를 어떻게 했을까. 아니, 샤워를 했나? 라는 의문이 들 정도의 공간이었다. 나도 마지막 날은 샤워를 하지 않고 온천에 다녀왔다. wwwwww1층은 소파도 있고 테이블도 있고 주방도 있고 나름대로 여러 가지가 있어서 스테이크도 끓여 먹고 라면도 끓여 먹고 저녁에는 소맥파티도 했다. 나름 게스트하우스에서 즐길 수 있는 최대 아웃풋을 즐겨왔다. 중간중간 한국에 있는 친구들에게도 야, 재밌는 거 빼고는 다 불편해. wwwww” 그래서 열심히 즐길 수 있도록 즐겼다.오천원도 보이고 링킷(말레이시아 돈)도 보이고 호주 5달러도 보여 기뻐서 찍었다.게스트하우스 마야가 있는 마을은 정말 조용하고 현지인처럼 여행할 수 있는 곳이긴 했다.다만 건물 자체가 오래되고 철도 옆이어서 소음과 방음에 취약했다. 건강한 마인드의 사장님과 친절한 스태프, 그리고 관광객들이 지금의 게스트하우스 마야를 만든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게스트하우스 마야에서 진행되는 마켓투어가 있다. 가능하다면 진행하는 것을 추천! 1인당 2,000엔을 내고 사장님이 상가와 시장 곳곳을 소개하며 여러 음식을 먹어볼 수 있다. 정말 재밌는 거 빼고는 다들 불편했는데 왜 또 찾는 사람이 있는지 알 것 같았다.일본여행 숙소 고베 숙소 [고베 게스트하우스 마야] 포스팅은 여기까지-#오사카여행 #일본여행1인 #혼수일본여행 #자유일본여행 #장기일본여행 #단기일본여행 #오사카자유여행 #교토여행 #고베여행 #혼수오사카여행 #도톤보리 #난바 #해외여행 #혼수해외여행 #오사카맛집 #오사카여행맛집추천 #오사카우치동내산 #오사카현지맛집 #고베숙소 #추천 #고베숙소 #고베숙소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