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 -아라(아라)는 일정관리를 도와주는 일정관리 앱입니다.
<앱 리콘 및 앱 정보>
– CI는 해야 할 일을 알려주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말을 바로 대답해주는 앵무새를 형상화한 것으로 보입니다.- 카테고리는 생산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앱의 주요 기능>
– 카카오톡, 구글 등과의 접속을 통한 일정관리 기능
– 해야 할 일을 한 곳에 모아볼 기능물 사기, 수강신청하기, 여러 일정에 참여하기 등… 우리는 수많은 일과 일정을 꽉 채워 하루를 만들고 있습니다.할 일이 너무 많아서 잊어버리는 일도 많아지는 것 같아요.아라는 해야 할 일을 잊지 않도록 가르치는 서비스입니다.특히 이런 분들이 사용하시면 더 좋은 서비스입니다.- 요즘 할 일이 너무 많아서 잊어버릴까봐 걱정되시는 분들, 보다 체계적이고 꼼꼼한 생활을 하고 싶으신 분들, 해야 할 일과 일정을 알고 관리해주셨으면 하는 분들이라는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어플, 카카오톡으로 스케줄 관리 가능합니다.1. 앱을 통해 해야 할 일을 관리하기 – 앱, 카카오톡을 통해 일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2. 대화하도록 하는 것을 추가하기 – 친구와 채팅하듯 일정을 이야기하면 스스로 추가해 줍니다! 3. 꼼꼼한 통지를 받기 – 매일 할 일, 그리고 일이 무사히 끝났는지 등을 알림 등으로 꼼꼼히 케어합니다.
<앱을 실제로 구동해보기>
– 어플 구동 화면이요.
– 진입 전 화면입니다.- 알라앱은 로그인을 필수로 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홈 화면입니다.- 전체 일정과 과거 일정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첫 번째 탭에서는 일정을 텍스트로 입력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탭에서는 달력을 통해 일정을 추가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탭은 카카오톡 또는 구글 캘린더를 동기화하거나 기본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장단점> -장점1. 스케줄을 쉽게 입력하고 관리가 가능2.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및 구글 캘린더를 통해 일정을 한번에 관리 가능 -단점1. 개인이 만든 만큼 앱이 간혹 죽는 현상 등이 있는데 이런 부분은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굉장히 불안(언제 데이터가 날아가는지…)
<최종평가> 사용성 : ★★☆☆☆ 직관성 : ★★☆☆☆ 차별성 : ★★★☆☆ 업데이트 주기 : ★★★☆☆
<마치고> – 많은 스케줄 앱이 있지만 UI/UX적인 부분이 심플하고 좋은 편이다.- 단점에도 기재했지만 서버 안정성 및 백업 기능 보완이 필요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