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창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 및 사업 아이템에 방향성이 필요함을 알려드립니다. 직업 경험이 있는 사례와 확장을 위해 처음으로 제품이 중요한데 제품이 좋아야 꾸준히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판매를 위한 마케팅 실행력을 갖추는 트렌드보다 관심 있는 분야 선정 오래 보고 꾸준히 실행할 쇼핑몰 수익 및 성과 확장성 향후 방향 어떤 상품을 판매할지 이전에 전자상거래 진출을 생각한다면 우선 광고/마케팅을 알고 있거나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는 수십만 명입니다. PC/Mobile로 구매가 이뤄지고 비슷한 상품을 판매하는 경쟁자들이 무수히 많은데 어떻게 알릴 수 있을까요?소액 광고, 1인 미디어 활용에 정통하거나 지식을 쌓는 것은 성과와 직결됩니다. 제 주변에도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를 내고 도전한 지인들이 여럿 있지만 하루 1개도 팔리지 않아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 세상 ₩0으로 시작? 결코 아닙니다. 시간은 엄연한 기회비용입니다.
관심이 높은 분야에서 사업 아이템 선정
스포츠 운동 건강 IT 애완동물 육아 패션 인테리어 등 정통한 분야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찾아서 좁혀나가야 해요.저는 “건강/운동”에 관심이 많습니다.20년 넘게 헬스인으로 지내왔고 음식과 영양에 대해 공부해왔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건강식품을 사업 아이템으로 선정했습니다. 헬스푸드 시장이 굉장히 방대해서 그 중에서도 항산화, 면역력이 깊게 와닿았습니다. 인터넷 검색도 하고 세미나도 가고 건강박람회도 가고 & 나중에 업체 몇 곳을 선정해서 매입(위탁) 조건에 대해 물어보고 최종 선정했습니다. 이 회사 제품이면 오래갈 수 있고 판매 마진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 게 2개 있었는데. 사장님을 만나러 서울에서 전주까지 갔는데 아닌 줄 알고 그만뒀어요.거래를 하려면 진심이 중요한 것 같아요.
트렌드를 따르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인기가 있으니 시장을 선점한다고 해서 시장이 확! 가라앉았다가 사라지는 것도 많이 봤어요. 유행제품 위주로 가면 그래요. 한때 노니, 히비스커스 매출이 좋았는데 지금은 두 종류 다 팔지 않아요. 히비스커스는 Diet Food로 유행을 몰아갔지만 눈에 띄는 컬러 외에 효과가 별로 없었고, 노니는 쇳가루 파동이 일어나 시장이 사라졌습니다. 후발주자들은 재고를 어떻게 처리할까? 궁금하네요.가끔 단타로 필요하긴 하지만 사람들이 오랫동안 필요로 하는 스테디셀러가 될 만한 제품으로 중심을 잡는 것의 중요성을 느낍니다.
길게 보고 진행해야 한다는 뜻
중요성을 말할 것도 없지만 쇼핑몰에 상품을 등록하고 방치하는 사례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사업이 아니라 부업이라서 그런가? 생각하기도 하고 단기적으로 소득이 안 나오니까 포기하는 것 같은데 상위 노출 로직이나 소액 광고도 진행하고 블로그/유튜브 등 미디어를 통해 알리는 노력을 꾸준히 하면 성과가 나옵니다.길게 본다는 건 단순히 바라보는 게 아니라 당장 돈이 안 돼도 꾸준히 투자하겠다는 뜻입니다.포인트, 쿠폰, 고객등급 등 정책을 마련하면 재구매가 가능한데 이런 단골고객이 늘면 자동으로 마케팅이 되기도 합니다. 요즘 매출의 30% 정도를 재구매자분들이 채워주시지만 여간 소중한 것은 아닙니다.
매출 성과를 간단하게 공개하면첫 오픈 1개월차육개월 차최근의 매상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지만 기존에 세팅된 키워드나 쇼핑몰 광고/1인 미디어 콘텐츠가 노출되어 있어 시장에 안착한 상황입니다. 빅파워~ 파워등급을 오르내리며 지내요.큰 수익은 아니지만 직장인 급여를 받을 때보다는 나을 것 같네요. 물론 제 소득은 그 밖에도 온라인 마케팅에서도 나오고 있거든요? 제품의 확장성과 방향성제가 파는 제품은 건강식품/용품이고 총 5가지입니다. 너무 적지 않아? 하고 싶은데 숫자가 중요하지 않아요. 빅 파워 숍 중에는 제품 하나만으로 승부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분들이 몰라서 하나만 판매할게요?고객도 어떤 제품을 선택할까? 고민하지 않아서 편할 것 같아요. 저도 현재 5가지에서 많아야 7~8가지 정도로 늘리는게 한계라고 생각해요. 잘 나가는 제품이 있고, 이로 인해 나머지가 함께 팔립니다. 연계성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품 판매자를 넘어 전문가가 되자!제품의 특징, 효과, 활용 등 다양하게 알아야 합니다. 고객이 물어보면 바로 답이 나와야 합니다. 그래야 하기 때문에 관련 서적을 읽거나 TV 프로그램도 수시로 봅니다. 장에 좋은 제품이 새롭게 진화하는데 제가 판매하는 것과 다른 점은 무엇이고 차별점은 무엇인지도 알아야 합니다.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새로운 기능도 발굴하는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습니다.제품 전문가 되면 좋은 점이 많은데.홍보 콘텐츠가 늘어나 고객들이 신뢰합니다. 사업 지속성에 대한 확신이 생겼고, 그렇게 판매 6년째가 되었네요. 새로운 아이템을 발굴해서 쇼핑몰을 하나 늘려도 지금의 패턴을 적용하겠습니다. 인맥 없어도 되고 누구나 할 수 있고 ₩0으로 창업?인맥, 자본 없이도 성공하는 온라인 창업! 그렇죠~ 오프라인의 경우 돈, 프랜차이즈 업체 등 기반을 갖추고 시작하기 때문에 비교적 가능성이 높고 꼼꼼하게 시작하지만 온라인은 가볍고 글을 쓰면서 돈을 번다는 매력적인 문구로 인해 시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저는 10년차 온라인 마케팅, 쇼핑몰을 통해 경제생활을 하는 N잡러(디지털 노마드)인데 애초에 사람을 현혹시키는 문구는 믿지 않았습니다.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사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요소는 좋은 제품 고객 관리 마케팅 능력의 지속적인 노력 여기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순간적으로 시장 트렌드를 잘 흡수해 성공하는 사례도 나오지만 지속성은 위의 네 가지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경제생활은 어쩌면 평생 해야 하는데 겨우 10년차인 저도 앞으로 최소 30년 이상 해야 하거든요? 그 시작은 비즈니스 아이템에서 왔고 동시에 준비해야 할 것이 있음을 언급했습니다. 운영하면서 느낀 다양한 사례들도 추후 게시하겠습니다.그럴듯한 1인 온라인 플랫폼 사업을 위한 2개의 팁₩0으로 시작해 성공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1인 미디어,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는데 중도 포기자가 정말 많습니다… blog.naver.com그럴듯한 1인 온라인 플랫폼 사업을 위한 2개의 팁₩0으로 시작해 성공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1인 미디어,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는데 중도 포기자가 정말 많습니다… blog.naver.com그럴듯한 1인 온라인 플랫폼 사업을 위한 2개의 팁₩0으로 시작해 성공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1인 미디어,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는데 중도 포기자가 정말 많습니다… blog.naver.com